본문 바로가기
IT/Azure

Azure Fundamentals 취득 후기

by 혁클 2021. 3. 20.

학교에서 좋은 기회가 있어서 Azure Fundamentals 자격증 교육도 듣고 시험 바우처를 받게 되었다.

 

Azure Fundamentals 자격증은 Azure의 시작과 같아서 현직자들에겐 운전면허라고 불린다. (그만큼 기초적이고 필수인 자격증이겠지??)

 

시험은 아래와 같이 나오며 나는 40문제가 출제되었고 1000점 만점에 700 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 Cloud 개념 설명 (20–25%)
  • 핵심 Azure 서비스 설명 (15–20%)
  • Azure 핵심 솔루션 및 관리 도구 설명 (10–15%)
  • 일반 보안 및 네트워크 보안 기능 설명 (10–15%)
  • 식별, 거버넌스, 개인 정보 보호 및 규정 준수 기능 설명 (20–25%)
  • Azure 비용 관리 및 Service Level Agreements 설명 (10–15%)

공부는 덤프 180 문제를 4번 풀었고 Azure 교육 포털에서 기초와 인강도 함께 들었다.

 

AWS 를 공부하고 실습 중인데 어쩌다 보니 Azure 자격증을 먼저 얻게 되었다. 그래도 Azure 공부하면서 클라우드에 대한 개념을 공부할 수 있었으니 일석이조라고 볼 수 있다.

IT 업계는 자격증보단 실무 위주라고 많이 들었지만 불안한 취준생 입장에선 자격증이라도 하나 더 있어야 조금이나마 마음이 편안해진다...

다음엔 AWS 자격증 취득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다.

 

댓글